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게이밍 키보드, 청축 갈축 적축 차이는? 인기 제품 추천까지!

by 1인가구 홀라 2022. 11. 11.

게이밍 키보드는 대부분 기계식 키보드에 속하는데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할 때 느껴지는 찰진 조작감은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습니다. 만년필의 필기감 정도랄까요. 요즘에는 기계식 키보드가 많이 상용화됐지만 예전부터 프로게이머들은 꾸준히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했다고 해요. 기계식 키보드의 빠른 반응 속도와 조작감은 프로게이머는 물론 라이트 유저에게도 사랑 받는 이유입니다.

 

그런데 막상 구매하려고 보니, 청축부터 갈축, 적축까지 왜 이렇게 종류가 많은지! 그 차이를 알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기계식 키보드의 스위치를 종류별로 정리해봤습니다. 더불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이밍 키보드도 소개해 드릴게요.

 

 

 

게이밍 키보드 종류, 추천 제품

게이밍 키보드 스위치 종류별 차이

기계식 키보드는 스위치 선택이 가장 중요해요. 스위치에 따라 조작감이 확연히 다르고 플레이하는 게임의 종류마다 다른 조작감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같은 스위치 종류라고 해도 제조사마다 디테일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꼼꼼히 알아보는 것이 좋아요. 우선 입문자분들에게 필요한 가장 대표적인 3개의 스위치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진 출처: CHERRY MX Switch

1. 청축(클릭)

타자를 치면 스프링이 튕기는 찰진 소리를 내는 스위치예요. 청각적으로나 촉각적으로 피드백이 강해서 입문자들이 선호하는 스위치이며, 오입력 예방에는 효과가 있지만 빠르게 연타하는 것에는 효율적이지 않아 연타가 필요한 게임을 한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2. 갈축(넌클릭)

청축에 비하면 약한 조작감을 가지고 있지만 소음이 적고 비교적 부드러운 조작감을 가지고 있어 장시간 타이핑에 유리한 스위치예요. 조작감, 키압, 반응속도가 딱 중간 정도인 무난한 스위치입니다.

 

3. 적축(리니어)

걸리는 느낌이 청축이나 갈축에 비해 전혀 없어 소음이 적고 타이핑 감도 최소화된 손가락이 편한 스위치예요. 입력하는 데에 힘이 적게 들고 미세한 터치로도 입력이 되기 때문에 FPS나 AOS 게임 류의 유저들이 선호하는 스위치입니다.

 

 

 

 

인기 있는 게이밍 키보드 추천 5가지

기계식 키보드는 가격이 비쌀수록 품질이 좋은 제품이 많지만 키보드의 조작감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요. 우연히 상대적으로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했는데 인생 키보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키보드는 직접 타자를 쳐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입문자라면 아래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사진 출처: 한성 / 한성 GK600

가성비 갑! 입문자에게 좋은 키보드

1. 한성 GK600 기계식 키보드

이중 보강 설계와 알루미늄 상판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청축, 갈축, 적축 스위치 중 선택이 가능하며 윤활 처리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하여 키 입력 오류 현상을 최소화시켰어요. 내구성도 좋은 데다 4만 원대로 가성비도 잡은 키보드이기 때문에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가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대 연결 방식 배열 부가 기능 크기
4만 원대 유선 104키 체리식 스태빌라이저/무한동시 입력 438*129*44mm

 

  

사진 출처: 체리 / 체리 CHERRY MX BOARD 3.0S RGB

높은 내구성, FPS 게임에 최고

2. 체리 CHERRY MX BOARD 3.0S RGB

기계식 키보드로 유명한 독일 브랜드인 체리 사의 유선 키보드예요. 알루미늄 하우징 바디로 고급스러운 외관과 높은 내구성을 갖췄고 동시에 여러 키를 눌러도 전부 입력되는 안티 고스팅 기능을 탑재해 FPS 게임에 최적화됐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해 11가지의 RGB 효과 및 속도를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고, 키압감이 적어 살짝 눌러도 입력되는 제품이에요.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충분히 본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격대 연결 방식 키 배열 부가 기능 크기
12만 원대 유선 109키 안티 고스팅/전용 소프트웨어 430*140*36mm

 

 

사진 출처: 앱코/앱코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방수 유선 키보드 리니어 RGB LED

PC방 키보드 그 자체, 찰진 조작감

3. 앱코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키보드

피시방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앱코의 광축 키보드입니다. 체리식 스태빌라이저를 적용하여 누르는 위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축의 뒤틀림을 방지하여 키보드의 내구성을 높였어요. 0.2ms의 키 반응 속도와 찰진 조작 감이 피시방 키보드와 같은 느낌을 주는 제품으로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키보드입니다.

 

가격대 연결 방식 키 배열 부가 기능 크기
7만 원대 유선 104키 방수 방진 최고 등급 440*138*38mm

 

  

사진 출처: 키크론 / 키크론 K2 무선 기계식 텐키리스 키보드(영문 각인)

맥북 연동 가능, 공간 활용성 굿

4. 키크론 K2 무선 기계식 텐키리스 키보드

이 키보드는 맥과 윈도우 체제를 모두 지원해요. 84키 미니 배열로 콤팩트해서 공간 활용성이 좋고 청축, 갈축, 적축 중 취향에 맞는 스위치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대 3개의 디바이스까지 멀티페어링이 가능하며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어요. 가격만큼 성능이 좋은 키보드입니다.

 

가격대 연결 방식 키 배열 부가 기능 크기
14만 원대 유선, 블루투스 84키 멀티페어링, 스마트 키보드 313*123*38mm

 

 

사진 출처: 로지텍 / 로지텍 G PRO X 유선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커스터마이징 가능, 25% 빠른 반응 속도

5. 로지텍 G PRO X 유선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IT 제품 명가 로지텍의 유선 키보드입니다. 7천만 번의 입력 테스트를 거쳐 타사보다 25%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고, 모든 게임 모드에 최적화 시킬 수 있는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해요.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좋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조명 및 애니메이션 효과 설정도 가능합니다.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한 개인 설정 기능은 상당한 만족도를 자랑하고, 분리형 케이블로 단선 우려도 덜어낸 제품이에요.

 

가격대 연결 방식 키 배열 부가 기능 크기
20만 원대 유선 87키 RGB 백라이트, 소프트웨어 개인설정 360.5*153*34.3m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