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근두근 첫출근 준비물! 인사, 복장 고민하고 있는 신입사원 모여라!

by 1인가구 홀라 2022. 11. 9.

두근두근 첫 출근! 출근을 위해 유치원 때부터 얼마나 고생을 했나요.. 이 글을 읽으면서 출근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축하합니다. 짝! 짝! 짝! 기대보다 걱정이 크신 분들도 있고, 빨리 내일이 왔으면 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새로운 곳에서 덜 당황하도록 첫출근 준비물과 필요한 마음가짐, 팁을 준비했습니다. 

 

'어쩔 수 없지, 가보자고! 아자 아자 화이팅이다! 호오 쉽지 않지만 재밌겠는데?' 이런 생각으로 고!

 

침착해!

 

 

첫 출근 준비하기

진짜 도움 됩니다 (해봄)

아직 모르는 게 많은데 잘 할 수 있을까요?

첫출근 마음가짐, 팁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죠. 이것도 못하냐고 화내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이상한 거니 흘려들으세요. 첫 출근인 만큼 '내가 이 회사를 정복하겠다!', '모든 걸 다 배워버리겠다!' 이런 마음보다는, 정수기 또는 화장실이 어디 있는지 확인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가셔도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편하게 앉아 있으면 안 되겠죠? 다음 날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1. 자리에 콘센트는 어디 있나 체크
  2.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3. 회사에서 사용하는 메신저나 문서 공유 프로그램 확인
  4. 해당 프로그램 기능 살펴보기
  5. 다른 분들 이름, 직함, 자리 외우기
  6. 모르는 분이어도 인사하기

 

 

 

 

첫 날에는 이렇게 입지 말랬잖아

뭐 입지? 가방은?

첫 출근 복장, 가방

회사마다 문화가 다르겠지만, 요즘은 거의 자유롭게 입어요. 하지만 위처럼 너무 자유롭게 입으면 일할 때 불편할 거예요. 첫 출근이니까 블라우스 또는 남방, 슬랙스, 면바지처럼 무난하면서 깔끔한 옷이 최고입니다. 첫 날은 이렇게 회사 분위기를 살펴보고, 주변 직장 동료들이 어떻게 입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가방은 아래에서 알려드릴 준비물을 다 챙겨 가야 하니 작은 것보다는 넉넉한 게 좋아요. 백팩이나 크로스백, 핸드백 상관없이 준비물이 다 들어가는 가방을 추천드려요.

 

 

 

  

소소하지만 꼭 있어야 돼!

첫 출근 필수템 5가지

1. 수첩과 볼펜

수첩과 볼펜은 가장 중요한 준비물이죠. 기억력을 너무 믿으면 안 돼요. 작은 부분 하나는 놓치더라고요. 처음이라서 배울 게 많기 때문에 수첩과 볼펜을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습니다. 성실해 보이는 건 덤!

 

 

2. 텀블러 또는 머그컵

정수기 위치는 체크 하셨나요? 회사에는 대부분 정수기가 있는데요. 종이컵은 환경을 생각하면 매일 사용할 수 없는 데다, 한 번에 물을 담을 수 있는 용량도 적죠. 온도 유지도 잘 되지 않고요. 그러므로 텀블러 또는 머그컵, 보온병 등을 하나 챙겨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매일 세척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곰팡이 주의!

 

 

3. 칫솔과 치약

점심에 맛있는 청국장, 카레, 고기 백반 등 향이 강한 걸 먹었는데 마스크를 계속 쓰고 있으면 어우.. 퇴근까지 버티기 힘들어요. 나랑 회의하는 상대도 힘들지도? 양치는 냄새 제거 효과도 있지만, 졸릴 때 잠도 깨고, 양치하는 시간에 생각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좋은 휴식 시간이 될지도!

 

  

4. 충전기

출퇴근할 때 사용하고, 회사에서도 사용하는 핸드폰! 좋은 핸드폰이라면 하루 종일 버텨주겠지만, 1년만 지나도 보조 배터리 없이 멀리 갈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거예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내 자리의 콘센트 유무를 확인한 뒤 충전기 자리를 만들어 두면 편합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USB 선을 연결하여 사용해도 좋구요.

 

  

 

첫째 날 출근 잘 했다면?

누구보다 멋진 도비가 되겠어

두 번째 출근 준비물은?

회사에 조금 적응하셨나요? 더 편한 회사 생활을 위해서 있으면 좋은 준비물도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사무실에서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는 필수! 회사 분위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무실에서 신발 대신 슬리퍼를 신으면 편한 업무 분위기 조성뿐만 아니라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기도 하고요, 신발과 발을 환기 시켜 냄새가 나는 것을 막아줄 거예요.

 

이밖에 냉방병이나 추위를 대비할 가디건도 두고 다니면 좋구요. 허전한 다리를 보호해 줄 담요가 있으면 좋아요. 그럼 위에서 말씀드린 준비물과 함께 덜 힘들고, 좋은 일만 가득한 회사 생활이 되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