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 요금제 비교⭐ 참 쉬운 개통 방법 & 에디터 추천 후기!

by 1인가구 홀라 2022. 7. 28.

금요일 퇴근 후, 유일한 행복이 집에 맘모스 빵을 사 가는 거였지만… 이제 모든 게 가격이 올라버렸더라고요. 음식 가격, 주유비, 영화 등등 안 오르는 걸 찾기가 힘듭니다ㅠㅠ 빵을 끊을 수 없으니 다른 곳에서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알뜰폰 요금제를 알게 됐는데요!
   

요금제 아껴서 빵 사 먹자!

어차피 회사나 집에 있는 시간이 많고, 요즘은 대중교통에도 와이파이가 있어서 데이터 쓰는 시간이 적으니, 알뜰폰이 딱이지 않을까요? 통신비 절약하는 꿀팁을 저만 알 순 없죠!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 비교부터 알뜰폰 개통하는 방법, 주의 사항까지 간단하게 알려 드릴게요.

 

 에디터의 알뜰폰 요금제 후기도 보러가자!
 

알뜰폰 청년희망 요금제 국민은행 리브엠 유심 셀프 개통 후기!

[BY 홀라] 완전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도 아닌데 월 7만 원 가까이 핸드폰 요금을 내고 있으니 괜히 억...

m.post.naver.com

 

 

알뜰폰 요금제 뭐 쓰지?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의 시작은 바로 요금제를 비교하고,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거죠! 우선 핸드폰 요금 청구서를 확인해서 한 달에 얼마나 쓰는지 확인하시는 게 필수입니다. 내 사용량을 확인했다면 이제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워낙 다양한 곳이 많아서 일단은 SK, LG U+,KT의 요금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아래 요금제 비교 사이트도 남겨둘 테니 참고해 주세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통신사
요금제
월 기본료(원)
데이터
통화/문자
U+ 알뜰모바일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33,990원
11GB+일/2GB
+소진 시 최대 3Mbps 속도로 계속 사용
무제한/기본
SK 7mobile
LTE 유심(11GB+/통화맘껏)
37,400원
11GB+일/2GB
+최대 3Mbps 무제한
기본/기본
kt M mobile
모두다 맘껏 11GB++
33,900원
11GB+일/2GB
+최대 3Mbps
무제한/기본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요금제를 기준으로 비교해 봤는데요. 3사 모두 11GB를 기본으로 제공한 후 소진 시, 매일 2GB를 추가로 제공해 줘요. 이 추가 데이터도 다 쓰면 3Mbps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제공 데이터를 다 쓰면 조금 느린 속도의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거죠!

 

 3Mbps: 웹서핑, SNS, 스트리밍 음악 및 실시간 동영상(720p 해상도)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속도(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데이터 무제한 필요없어!

 

만약 데이터는 조금 밖에 사용하지 않아서 다른 요금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사용량을 입력 후 비교하거나 각 통신사에서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Hub

알뜰폰 Hub

www.mvnohub.kr

 

 

 

 

요금제 정했으니,  알뜰폰 개통 시작! (SK 7mobile ver.)

알뜰폰 개통 방법

① 유심 구매

알뜰폰 개통의 첫 번째! 유심이 있어야겠죠? 유심은 인터넷, 편의점, 마트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유심은 절대 먼저 넣지 말고, 기다려 주세요. 마지막에 넣을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SK 7mobile 홈페이지

② 신청서 작성

 

SK 7mobile의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사용하는 신분증과 신용카드가 필요해요. 모든 준비물이 완료됐으면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알뜰폰 개통 준비물: 유심, 신분증(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 신용카드

 

신청서 작성 링크
 

유심

URL을 복사해주세요. 닫기

www.sk7mobile.com

 

 

 

③ 셀프 개통하기

 

이제 셀프 개통을 하면 되는데요. 셀프 개통 가능 시간에 해주셔야 합니다! 셀프 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 주는 게 좋다고 해요. 안된다고 불안해하지 말고 차분하게 기다려 봐요 우리..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 가입: 오전 8시 ~ 오후 10시(주말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 이동: 오전 10시 ~ 오후 8시(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 번호 이동으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Wi-Fi 환경에서 진행해 주세요!

 

 

 

  

사진 출처: SK 7mobile 홈페이지

 

④ 유심 꽂고 다운로드

 

유심 미리 안 꽂고 잘 기다리셨죠? 이제 셀프 개통이 완료됐다면 휴대폰에 유심을 끼우고 전원을 2~3회 정도 껐다 켰다 반복해 주세요.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수동 유심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안테나가 뜨고 데이터와 통화 사용이 가능하면 유심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으로 바로 휴대폰을 사용하시면 돼요!

 

수동 유심 다운로드 방법: 통화 버튼을 누르고 #758353266#646# 입력 후 유심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