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 청년희망 요금제 국민은행 리브엠 유심 셀프 개통 후기!

by 1인가구 홀라 2022. 4. 19.

완전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도 아닌데 월 7만 원 가까이 핸드폰 요금을 내고 있으니 괜히 억울할 따름…. 알뜰폰에 대해 들어보기는 했지만, 기존 통신사의 각종 혜택을 포기하고 이동하기는 무서웠는데요. 

 

아니 글쎄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청년이라면 월 22,000원으로 같은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아니겠어요? 국민은행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사람에 한해 같은 요금제를 6월 30일까지 할인하고 있습니다!

  

방법도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왜 이제 알았나 싶을 정도! 에디터가 직접 유심 수령부터 개통까지 하나하나 해본 과정을 보여 드릴 테니 여러분도 따라 해 보세요. 아직 청년이라 행복한 에디터의 후기 이제 시작합니다.

 

리브엠 요금제 자세히 보기
 

Liiv M(리브모바일)

「Liiv M」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서비스로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입니다. 품질 좋은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금융 ·

www.liivm.com

 

엄청 간단해서 당황!
리브엠 유심 셀프 개통 방법

  

① 리브엠 유심 수령하기

리브엠 유심은 근처 국민은행에 방문해 직접 수령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기할 필요 없이 근처 직원에게 문의하면 바로 받을 수 있더라고요. 유심 가격은 무료! 물론 개통 후에 집으로 배송 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빨리빨리 한국인에게 기다리는 시간은 고역…. 미리 받아두고 즉시 개통합시다.

   

참고로, 절대 절대 개통 전에 유심 교체 금지! 그리고 아무것도 버리지 말기!

 

 

 

   

②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가입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가입 유형 선택, 약관 및 개인(신용)정보 이용 동의, 본인확인, 본인이동 동의, 요금제 선택까지 설명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요금제 선택에서는 사실 청년희망 요금제 대신 다른 요금제를 선택해도 돼요. LTE부터 5G 무제한 요금제까지 다~ 있더라구요.

 

 

Liiv M(리브모바일)

「Liiv M」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서비스로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입니다. 품질 좋은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금융 ·

www.liivm.com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납부 방법 선택, 추가 정보 입력까지 마치면 신청 정보 최종 확인을 거쳐 리브엠(Liiv M) 가입을 완료하게 됩니다. 이후 단계가 유심 발송 단계인데 우리는 이미 유심을 수령했으므로 바로 개통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③ 번호이동 동의 후 개통 완료하기

가입을 완료하고 나면 이렇게 두 개의 문자 메시지 혹은 카카오톡 메시지가 옵니다. 우선 기존 통신사에서 온 번호이동 확인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통해 번호이동 확인을 진행해 주세요. 이후 국민은행에서 온 메시지의 Liiv M 바로가기를 클릭, 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번호이동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용카드 분실로 카드 번호가 바뀐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조금 헤맸는데 여러분은 그런 실수하지 마시길! 인증을 마치면 유심 일련번호를 등록합니다. 그럼 개통 완료! 개통 완료 메시지를 받으면 끝이에요. 간단하죠?

 

 

 

   

④ 유심 교체하고 SIM PIN 입력하기

유심 교체하는 방법은 다들 아시죠? 교체하고 핸드폰을 재부팅하면 SIM PIN을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이때 일련번호가 적힌 케이스 상단 PIN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다음 달부터 초저렴해진 가격으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돈 굳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