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디터가 애용하는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모음 (한글, 영어, 상업용)

by 1인가구 홀라 2022. 2. 21.

가지고 있으면 여러모로 쓸 일이 많은 폰트! 필요한 곳에 어울리는 폰트를 넣어 무언가를 완성 시켰을 때의 그 짜릿함이란.. 폰트를 많이 가지고 있으면 보물상자를 가진 것도 같죠. 오늘은 에디터가 자주 사용하면서 도움 잔뜩 받은 무료 폰트 사이트를 공유할게요. 영어부터 한글, 상업용 무료 폰트까지 다~ 있으니 집중!

 

 


에디터가 애용하는 무료 폰트 사이트

공유마당 무료폰트

마음에 드는 폰트의 저작권을 먼저 확인한 후에, 바로가기를 눌러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바로가기를 눌러 확인할 수 있어요.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지, 이용할 때에 출처를 표시해야 하는지를 꼭 확인하세요.

 

 

무료폰트(목록) | 공유 마당

 

gongu.copyright.or.kr

 

 

 

    


네이버 글꼴 모음

매우 잘 만들어진 데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네이버 글꼴! 벌써 세 가지 글꼴이 나왔어요. 유료로 판매하지만 않으면 상업적인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네이버 글꼴 모음

네이버가 만든 150여종의 글꼴을 한번에 만나보세요

hangeul.naver.com

 

 

 

   


눈누

눈누는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글 폰트 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폰트를 소개하는 사이트예요. 정말 다양하고 예쁜 폰트가 있는 데다, 저작권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간단해서 편리해요. 게다가 폰트가 적용되어야 하는 문장, 단어를 직접 써보고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에요.

 

 

눈누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noonnu.cc

 

 

 

   


구글 폰트 (Google Fonts)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주로 특정 폰트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사용돼요. 대표적으로 Noto Sans와 Black Han Sans가 있습니다. 두 폰트는 모두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고 폰트 굵기도 다양해서 여러모로 쓰기 좋아요. 모든 폰트는 License(저작권)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으시기를 추천합니다!

 

 

Google Fonts

Making the web more beautiful, fast, and open through great typography

fonts.google.com

 

 

 

 


Pretendard

Apple의 기본 폰트를 다른 곳에서도 보고 싶어 만들어졌다는 프리텐다드 글꼴!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아도 애플 유저라면 마음이 편-안 해집니다. 총 9개의 굵기로 이루어져 본문 전체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영문과 한글, 숫자, 이모티콘, 그 외 다양한 언어에도 적용이 되어 행복해요. 게다가 상업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

 

 

Pretendard

Pretendard 프리텐다드 Pretendard 프리텐다드 글꼴 다운로드 GitHub에서 보기 system-ui를 대체하는 글꼴 Apple의 system-ui가 익숙한 나로서는 San Francisco와 Apple SD 산돌고딕 Neo가 없는 다른 환경에서 이..

cactus.tistory.com

 

 

 

 


dafont.com

캘리그라피 같이 어딘가 더 멋진 영문 폰트를 찾느라 고생 중이셨다면, dafont를 추천해요. 몇 가지 단계만 거치면 쉽게 무료 폰트를 찾을 수 있어요. 원하는 테마를 클릭하고, 폰트 목록 상단 More options 클릭, 100% Free를 선택, Submit을 클릭하면 돼요. 단, 상업용으로 사용하려면 폰트별 Note of the author를 확인하세요.

 

 

DaFont - Download fonts

 

www.dafon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