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디터의 무료 이미지, 저작권 없는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BEST 3

by 1인가구 홀라 2022. 3. 22.

마 전에 소개해 드린 무료 상업용 폰트에 이어 이번에는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좋은 퀄리티의 흔하지 않은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다면 구독료를 내고 123RF 같은 유료 상업용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걸 추천하지만, 사실 무료 이미지도 충분하거든요! 에디터가 자주 이용하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는 3가지가 있어요. 오늘은 이 사이트들을 소개하고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저작권 없는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3

1. flickr 플리커

flickr는 일반인들이 올리는 사진부터 전문적인 사진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굳이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할 필요는 없어요.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고, 왼쪽 상단 필터의 모든 라이선스를 '상업적 이용 허용'으로 선택해 재검색하세요.

 

필터를 설정하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의 양이 적어지기는 하지만, 잘 찾아보면 쓸만한 게 무척 많아요. 원하는 이미지를 찾지 못했다 싶으면 한글 대신 영어로 검색해 보세요. 더 많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원하는 이미지를 찾았다면 이미지를 클릭하고 오른쪽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필요한 사이즈를 선택해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원본 파일의 화질이 가장 좋겠지만 그만큼 용량도 크기 때문에, 이미지에 따라 위아래 1,200만 넘으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위 이미지의 경우 '크게'면 화질도 용량도 적절해요!)

 

 

Flickr

Flickr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 사진 관리 및 공유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 회원에게 좋아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보여주거나 친구와 가족에게 콘텐츠를 개인적으로 안전하게 보여주거나 카메

www.flickr.com

 

 

 


2. unsplash 언스플래시

unsplash는 앞에 소개해 드린 flickr보다 좋은 퀄리티의 전문가적인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예요. 역시나 로그인이 필요 없으며, 이곳에서 제공되는 전체 이미지가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죠. 유일한 단점은 바로 영어 사이트라서 영어로 검색해야 한다는 것!

 

상단에 iStock의 이미지가 아닌
하단의 Unsplash 검색 결과를 확인하세요

이미지 키워드를 검색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 오른쪽 상단의 초록색 박스 Download free를 선택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물론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사이즈도 고를 수 있습니다. 그냥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오리지널 사이즈가 기본 선택되는 거예요.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3. pixabay 픽사베이

마지막으로 제일 만만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pixabay를 소개합니다. 픽사베이는 한글과 영어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두 가지 단어로 모두 검색해도 결과가 크게 달라지지 않아요. 아래 링크는 한글 전용 사이트라 그런지 오히려 한글로 검색했을 때 더 많은 검색 결과가 나오네요.

 

영어로 검색한 결과
한글로 검색한 결과

픽사베이의 모든 이미지는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의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사이즈를 고를 수 있어요. 사이즈를 선택하고 다운로드하면 '로봇이 아닙니다' 창이 나오는데요. 아주 쪼금 번거롭지만 5초만 투자하면 다운로드 된다는 거!

 

이런 식으로!

역시나 굳이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상하게 링크 배너가 안 걸리는 관계로.. 아래 텍스트를 클릭해 이동하시기 바라요!

 

사베이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