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짜 쉬운 아이폰 갤럭시 이동! 사진, 데이터 옮기는 방법

by 1인가구 홀라 2022. 8. 8.

결국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환승하였다는 그런 안타까운 결말은 뒤로하고,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수많은 사진들을 어떻게 갤럭시로 간단하게 이동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지 않을까? 직접 해보기 전에는 컴퓨터로 파일을 이동해서 다시 갤럭시에 다운로드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떠올렸으나, 다행히 케이블 하나로 아주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더라. 함께 해보자!

 

아이폰 → 갤럭시 데이터 이동

사고 보니 참 잘 샀다

무슨 케이블을 써야 하나?

내가 쓴 케이블은 애플 제품 구매할 때 받았던 USB-C-Lightning 케이블이다. 한쪽은 8핀, 한쪽은 C 타입이라 아이폰과 갤럭시에 연결할 수 있기 때문! 만약 해당 케이블이 없다면 저렴하게 젠더를 구입하면 된다. 편의점이나 다이소, 또는 쿠팡 같은 소셜 커머스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애플에서 판매되는 USB-C-Lightning 케이블

 

 

  

이후 차례대로 진행하면 끝!

연결하고 나면 정말 별거 없다. 갤럭시 화면에 뜨는 데이터 전송 절차를 하나하나 밟아가면 되는 것. 데이터 받기를 시작으로 동의하라는 것 동의하고, 다음을 눌러대며 이동하고 싶은 앱과 데이터를 선택해 마지막 전송을 누르면 정말 끝이다.

 

 

 

 

필요한 건 딱 세 가지!

먼저 데이터 전송하기 전 접근을 위한 아이폰 비밀번호 인증을 해야 한다.

 

그리고 동일 앱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하기 위한 구글 계정! 갤럭시는 알다시피 구글 스토어를 사용하기 때문~ 이 과정은 데이터 이동 전 구글 스토어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생략된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건 역시나 시간이다. 모두 선택하고 나서 전송하려는 모든 데이터 용량을 확인하면 마음이 가히 편안해질 것. 잠깐 두고 유튜브에서 어떻게 갤럭시 z 플립 3를 잘 활용할 수 있을지 구경하면 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