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양성이면, 코로나 처방약 무료? 비대면 진료, 약 처방 방법

by 1인가구 홀라 2022. 4. 5.

코로나에 걸린 친구가 없다면 인간관계를 되돌아 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빠른 속도로 코로나에 확진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건강하지만 스스로가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처럼 느껴지는 것은 저뿐만이 아니겠죠?

 

하하….

 

그나저나 예상치 못하게 확진되는 경우가 많아 그럴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가 의문입니다. 코로나 확진의 기준은 무엇이고, 확진되었을 때 어떻게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약 처방은 가능한지…. 오늘은 코로나 양성이면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진료와 무료 약 처방에 대해 알아볼게요.

 

 


코로나 확진 후 어떻게?

얼마 전 부모님의 확진으로 자가격리를 했던….

1. 병원에서 받은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면 확진자로 인정됩니다.

 

추가적으로 PCR 검사를 받지 않고 이때부터 7일간 자가격리를 시작하면 돼요.

 

 

 

 

네이버 검색 화면

2. 약 처방을 위한 진료는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배달 진료 시 상세하게 증상을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해요. 네이버에 '(지역명)코로나 비대면 진료병원' 혹은 '(지역명)전화상담진료병원'을 검색하면 협력 병원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닥터나우

또는 비대면 진료 및 약 대리처방 앱 '닥터나우'를 다운로드해 비대면 진료 예약을 진행하세요. 닥터나우는 공휴일과 주말, 야간에 상관없이 진료가 가능합니다. 단, 약 처방의 경우 배송비가 있습니다.

 

 

 

3. 재택치료 중 받은 비대면 진료와 약 처방은 무료(하루 1회)입니다.

 

만약 약 값을 냈다면 약국이나 보건소를 통해 환급 청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처방받은 약을 대리수령했어요!

4. 처방받은 약은 무조건 대리수령해야 합니다.

 

확진자는 직접 약국에 들러 처방된 약을 받을 수 없어 동거가족 또는 지인이 대신 받아야 합니다. 만약 가족이 모두 확진자라거나 대리수령할 사람이 없다면 해당 약국 또는 보건소, 의료기관에 문의하세요. 약국에서 배달 대행업체를 이용하거나, 보건소 또는 의료기관에서 직접 약을 전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닥터나우' 앱에서도 약 대리처방, 배달을 진행하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