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1. 분식집 스타일 떡볶이 만드는 방법

by 1인가구 홀라 2022. 9. 26.

에디터에게는 고질병이 하나 있다. 바로 떡볶이를 만들지 못한다는 것! 다른 요리는 곧잘 하면서 떡볶이만 만들었다 하면 더럽게 맛이 없더라. 그런데 이 고질병을 고쳐준 명의가 있다. 그 사람은 바로 백종원 선생님!

 

매콤 달콤한 분식집 떡볶이 따라 만들어봤다가 가게 차릴 뻔했다. 에디터가 모아본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는 총 일곱 개가 있는데, 차례대로 하나씩 소개해 보겠다.

  

출처: 백종원 요리비책 유튜브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1탄>


백종원 분식집 떡볶이 레시피

남녀노소 좋아하는 떡볶이 중에서도 어쩌면 추억의 분식집 떡볶이가 가장 인기 있을지 모른다. 다양한 프랜차이즈에서 여러가지 떡볶이 메뉴를 내세우고는 있지만, 길 가다 만나는 분식집의 떡볶이 만큼 적당히 맵고 적당히 달짝지근한 맛은 없으리라! 오늘은 분식집 떡볶이를 집에서 흉내내보자. 백종원의 레시피라면 누구나 만족할 것!

 

양념장 재료 (4인 기준)

고추장 80g(1/3컵), 진간장 50g(1/3컵), 고운고춧가루 30g(1/3컵), 굵은 고춧가루 20g(1/3컵), 황설탕 70g(1/3컵), (MSG 5g(1/2큰술))

 

떡볶이 재료 (4인 기준)

쌀떡 400g(4컵) or 밀가루떡 400g(4컵), 사각어묵 160g(4장), 양배추 160g(2컵), 대파 160g(2컵), 물 1L , 삶은달걀

  

분식집 떡볶이 만드는 법

  1. 떡볶이의 포인트인 대파는 어슷 썰기 or 반으로 갈라 길게 썰어둔다.
  2. 양배추와 어묵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둔다.
  3. 냄비에 물과 진간장, 황설탕, 고추장, 두 종류의 고춧가루, 대파, 양배추를 넣고 끓이기 시작한다.
  4. 떡볶이 떡은 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해 준다.
  5.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삶은 달걀과 떡을 넣고 더 끓인다.
  6. 기호에 따라 MSG(미원 등)를 조금 넣는다.
  7. 떡을 넣고 육수가 끓어오르면 간을 본 뒤 어묵을 넣는다.
  8. 양념장이 걸쭉하게 졸아들면 완성!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https://youtu.be/t4Es8mwd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