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에게는 고질병이 하나 있다. 바로 떡볶이를 만들지 못한다는 것! 다른 요리는 곧잘 하면서 떡볶이만 만들었다 하면 더럽게 맛이 없더라. 그런데 이 고질병을 고쳐준 명의가 있다. 그 사람은 바로 백종원 선생님!
매콤 달콤한 분식집 떡볶이 따라 만들어봤다가 가게 차릴 뻔했다. 에디터가 모아본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는 총 일곱 개가 있는데, 차례대로 하나씩 소개해 보겠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1탄>
백종원 분식집 떡볶이 레시피
남녀노소 좋아하는 떡볶이 중에서도 어쩌면 추억의 분식집 떡볶이가 가장 인기 있을지 모른다. 다양한 프랜차이즈에서 여러가지 떡볶이 메뉴를 내세우고는 있지만, 길 가다 만나는 분식집의 떡볶이 만큼 적당히 맵고 적당히 달짝지근한 맛은 없으리라! 오늘은 분식집 떡볶이를 집에서 흉내내보자. 백종원의 레시피라면 누구나 만족할 것!
양념장 재료 (4인 기준)
고추장 80g(1/3컵), 진간장 50g(1/3컵), 고운고춧가루 30g(1/3컵), 굵은 고춧가루 20g(1/3컵), 황설탕 70g(1/3컵), (MSG 5g(1/2큰술))
떡볶이 재료 (4인 기준)
쌀떡 400g(4컵) or 밀가루떡 400g(4컵), 사각어묵 160g(4장), 양배추 160g(2컵), 대파 160g(2컵), 물 1L , 삶은달걀
분식집 떡볶이 만드는 법
- 떡볶이의 포인트인 대파는 어슷 썰기 or 반으로 갈라 길게 썰어둔다.
- 양배추와 어묵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둔다.
- 냄비에 물과 진간장, 황설탕, 고추장, 두 종류의 고춧가루, 대파, 양배추를 넣고 끓이기 시작한다.
- 떡볶이 떡은 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해 준다.
-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삶은 달걀과 떡을 넣고 더 끓인다.
- 기호에 따라 MSG(미원 등)를 조금 넣는다.
- 떡을 넣고 육수가 끓어오르면 간을 본 뒤 어묵을 넣는다.
- 양념장이 걸쭉하게 졸아들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