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종원 잡채 만드는 법, 잡채 황금레시피 따라하기!

by Instaloger 2022. 9. 21.

명절이 다가오면서 ‘잡채’ 레시피에 관련해 많이들 검색해보시는 것 같아요. 손이 많이 가는 음식, 명절에만 먹는 음식, 특별한 손님이 왔을 때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만 잘 알아두면, 손쉽게! 먹고 싶을 때! 뚝딱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답니다.

홀라에서 추천하는 백종원 잡채 레시피, 잡채 황금 레시피를 따라 해보세요!

출처: 백종원 요리비책 유투브

 

백종원 잡채 레시피

백종원 선생님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잡채 레시피를 공개하면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간단 버전의 잡채는 쉽게 그리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꼭 해보셨으면 해요.

 
잡채 재료

당면 250g, 시금치 150g, 돼지고기 (잡채용) 2/3컵 (110g), 건 목이버섯 1/2컵 (3g), 양파 2컵 (180g), 대파 2/3컵(40g), 당근 2/3컵 (40g)

양념 재료

진간장(4), 황설탕(2), 참기름(4), 식용유(4), 간마늘(1), 꽃소금(⅓), 통깨(½), MSG(⅓), 후춧가루, 캐러멜 약간 (큰술 기준)

 

백종원 잡채 재료 (출처: 백종원 요리비책 유투브)

 


잡채 만드는 순서

  1. 당면은 찬물에 미리 담가서 불려주고요. (30분~1시간) 
  2. 시금치는 밑동을 잘라 가닥가닥 갈라서 씻어둡니다. 
  3. 채소는 채 썰어두고요. 
  4. 돼지고기도 잡채용이라면 아마 기다랗게 썰려 있을 거예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넣은 후 소금, 후추를 뿌려 볶아줍니다.
  5. 돼지고기가 색이 반 정도로 변해 익었다면 야채(시금치 빼고)도 모두 넣어주세요. 순서는 크게 상관없답니다. 
  6. 양파가 아삭해질 때쯤 시금치도 생으로 넣고요. 뒤적여주면서 시금치가 숨이 죽도록 해주세요. 
  7. 시금치 숨이 죽었을 때 불을 끄고 그냥 두거나 여유가 되신다면 넓은 쟁반에 놓고 식혀주세요. 
  8. 당면은 5분 정도 삶으면 되는데요. 어느 정도 익었다 싶을 때 하나 꺼내서 찬물에 헹궈 먹어보면 가장 정확하다고 해요.
  9. 잘 삶아진 당면은 바로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주세요. 물을 잘 뺀 당면을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도 좋아요. 
  10. 미리 섞어둔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준 후, 볶아두었던 야채도 넣어주세요.이때 야채에서 빠진 물은 넣지 마세요! 
  11. 야채까지 손으로 잘 버무려주고 싱겁다면 간장이나 소금을 조금만 더 쳐주면 된답니다. 
  12. 되도록이면 물이 안 생기도록 소금을 넣는 게 좋고, 양념장에는 카라멜이나 MSG를 굳이 넣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백종원 잡채 레시피 (출처: 백종원 요리비책 유투브)

 

제대로 볶는 잡채 레시피

백종원 간단 잡채 레시피에서 조금 더 과정이 추가되면 정식 잡채 레시피가 되는데요. 재료는 똑같지만 순서가 조금 세분화된답니다. 돼지고기와 야채 하나하나를 따로따로 볶아 식혀둔 후 삶은 당면과 섞는 거죠.

돼지고기는 식용유 한 큰술을 둘러, 양파(식용유 1큰술)는 후춧가루를 넣어 숨이 죽지 않게, 당근은 소금을 넣어 (식용유 1/2큰술), 목이버섯(식용유 1/2큰술), 대파(식용유 1/3큰술)도 따로 중불에서 볶아요. 조금 귀찮지만 한꺼번에 볶는 것보다 야채의 아삭한 맛이 살아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유투브

 


중국식 파프리카 잡채

SBS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 선생님이 고추잡채 아이들 버전으로 파프리카 잡채(중국식 파프리카 돼지볶음)을 소개했는데요. 팬에 파를 볶아 파기름을 낸 후 돼지고기, 간 마늘, 설탕, 간장, 파프리카를 넣고 볶은 다음 돼지고기가 다 익었을 때 소금, 후춧가루, 참기름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돼지고기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두고 미리 볶았다가 파프리카를 넣으면 더욱 맛이 날 거예요. 매운 걸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습니다.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투브 : https://youtu.be/DNj3YiaP42s

1인 가구 매거진 홀라
콘텐츠 제휴 문의
me_trave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