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행복하자, 아프지 말고~!

생리대 기부 할 수 있는 곳 어디 있을까? 기부 방법 3가지 ❤️

by 1인가구 홀라 2022. 8. 26.

평소처럼 누워서 핸드폰을 하던 어느 날,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아이들이 생리대가 없어서 휴지, 자른 수건, 심지어는 운동화 깔창까지 대신 사용한다는 마음 아픈 글을 봤어요. 한 달에 1번은 할 수밖에 없는 생리인데 위생적이지 않은 물품을 사용하고, 약도 없이 아픔을 참아낼 아이들 이야기를 듣고 기부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에디터처럼 생리대 기부에 관심이 있거나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생리대를 기부할 수 있는 3곳을 알려 드릴게요!

 

 

생리대 기부, 어렵지 않아요!

생리대, 얼마나 필요할까?

생리 기간 & 생리대 가격

요즘은 초경 시기가 빨라져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사이에 생리를 시작해요. 한 달에 5일, 1년에 60일을 보통 40년 동안 하게 되는데,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기 때문에 필수품일 수밖에 없습니다. 

 

가격은 낱개 1개가 평균 331원으로 세계에서 비싼 가격대에 속해요. 하루에 기본 5개는 사용하고, 잘 때나 양이 많은 날은 더 비싼 오버나이트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죠. 에디터도 어릴 때는 몰랐는데 지금 직접 사서 쓰려고 하니 왜 이렇게 빨리 없어지고, 비싼지.. 아이들에게는 얼마나 큰 부담일까요?

 

 

 

 

사진 출처: 지파운데이션 홈페이지

생리대 기부처 (1)

지파운데이션

지파운데이션은 국내외 아동 결연, 저소득 아동, 위기가정, 미혼·한부모, 위기노인, 해외 아동, 보건, 인도적 지원 등 다양한 후원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국내 청소년, 취약계층 여성뿐만 아니라 해외 여성 청소년들에게도 생리대를 기부할 수 있어요. 정기 후원과 일시 후원 모두 가능합니다! 

 

후원 절차는 전국의 협력기관을 통해 생리대가 필요한 대상자를 신청받고 선정한 뒤, 6개월 분의 생리대와 키트 제작 시 필요한 여성용품을 구입, 포장해서 청소년, 취약계층 여성에게 전달된다고 해요.

 

* 생리대 키트: 6개월 분량의 생리대, 초경 안내서, 찜질팩, 기초화장품, 에코백, 손 편지 등(키트 구성품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파운데이션

생리대 지원 사업 후기 한 뼘 더 자란 소녀에게

gfound.org

 

사진 출처: 지파운데이션 나눔 가게

지파운데이션 나눔 가게

기부가 처음이라서 가볍게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수익금이 기부가 되는 물품을 사시는 걸 추천해요. 지파운데이션에서 운영하는 '지파운데이션 나눔가게'는 수익금이 미혼모 가정과 생리대 지원 사업에 쓰이는데요. 위에 사진 말고 다른 제품들도 디자인이 예쁘고, 가격도 적당해서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파운데이션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 공식스토어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사진 출처: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생리대 기부처 (2)

굿네이버스

일시 후원과 정기 후원 모두 가능하며, 청소년 아이들에게만 후원할 수 있어요. 생리대를 포함한 여성용품을 담은 '반짝반작 선물상자'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과 생계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리정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는 심리검사 및 치료, 멘토링을 시행해요.

   

사진 출처: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굿네이버스에는 생리대 후원 이외에도 보호 종료 아동, 해외 아동,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이 있어서 다른 기부도 관심 있으시다면 추천합니다.

 

 

소녀야, 너는 반짝이는 별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이 삶의 불행한 순간이 되지 않도록, 소녀들에게 따스한 빛이 되어주세요.

www.goodneighbors.kr

 

 

      

사진 출처: 함께하는 사랑밭 홈페이지

생리대 기부처 (3)

함께하는 사랑밭

코로나19로 인해 '월경 빈곤'이 더 심각해졌다고 하는데요. 함께하는 사랑밭의 생리대 지원 사업은 다양한 크기의 생리대 3종과 팬티라이너, 청결 티슈, 초경인 아이들을 위한 월경 안내서가 있는 '지키미 키트'를 위기 가정 소녀와 생리대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지원합니다.

   

사진 출처: 함께하는 사랑밭 홈페이지

생리대는 유기농 생리대를 만드는 허그미 생리대를 제공하며, 정기 후원과 일시 후원 모두 가능해요!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

공식기부단체 취약계층 긴급지원, 함께하는 사랑밭. 난치병, 장애인, 두리모, 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 지원

www.withgo.or.kr

 

 

 


위에 소개해 드린 3곳 이외에도 기부 물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가게와 물품을 전달하는 단체가 있어요. 사는 곳 근처 주민 센터에 기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기부가 되는 물건을 구입하거나, 후원을 시작할 예정이시라면 기부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내역을 확인하고 시작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