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혼자 살기 빡빡할 때

알뜰교통카드 신청 방법과 혜택 알아보기! 교통비 최대 30%할인

by 1인가구 홀라 2022. 10. 19.

회사에서 집이 먼 것도 힘든데 교통비, 택시비까지 올라 버려서 부담이 되는데요. 빨간색 광역 버스의 경우 2,500원이고, 환승이 안 되는 버스도 있어서 이사를 해야 하나 고민할 때도 있습니다. 적어도 한 달에 10만 원이 나갈 때마다 마음이 아파와요 흐흑...

 

그래서 오늘은! 에디터 같은 뚜벅이들을 위해 최대 30%까지 교통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최근 전 지역으로 확대됐다고 하니 모두 신청하러 가볼까요?

 

  


알뜰교통카드 신청 방법과 혜택

 

사진 출처: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알뜰교통카드 무엇일까?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버스정류장, 지하철역까지 도보 혹은 자전거를 통해 이동을 하는 거리만큼 교통카드에 마일리지로 적립해 줘요. 카드사 추가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면 최대 30%까지 대중교통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래 서울, 수도권, 충청도, 전남, 경상도, 강원에 일부 지역만 가능했지만, 7월부터 사용 가능 지역이 전 지역으로 변경됐어요! 그리고,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 하나로 전국 어디서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게 됐습니다.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모바일 알뜰교통카드는 집에서 출발할 때 어플에서 출발 버튼을 누르면 대중교통을 탑승하는 곳까지 간 것에 대해 마일리지 적립이 돼요. 마일리지는 즉시 할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한 달 뒤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의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의 경우 적립되는 금액이 더 높다고 하니 꼭 신청하시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미세먼지 저감 조치 발령 시에 2배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마일리지 적립 금액

구분
1회 교통비
비고
2천 원 미만
2천 원 이상~3천 원 미만
3천 원 이상
일반
250원
350원
450원
이동거리
최대 800m 기준
저소득
350원
500원
650원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신청 조건

모바일 알뜰교통카드는 안드로이드 핸드폰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며, 만 19세 이상만 알뜰교통카드 앱에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신청 방법

  1. 모바일 알뜰교통카드는 '모바일 캐시비', '원패스','티머니페이' 중 하나를 설치해 주세요.
  2. 어플에서 회원가입 후 발급받은 선불형 교통카드의 카드번호를 알뜰교통카드 어플에 등록하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를 지급받으려면 주소지 확인이 필요하므로,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주민번호 뒷자리 삭제, 사진 형태)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주세요!

 

 

알뜰교통카드 - Google Play 앱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 지급하는 알뜰교통카드 앱

play.google.com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는 회원이 대중교통 이용 시 보행‧자전거 또는 이와 유사한 수단을 이용해 최초 출발한 지점부터 대중교통 승차지점까지 및 대중교통 하차지점부터 최종 도착한 지점까지 이동

apps.apple.com

 

 

 

사진 출처: 알뜰교통카드 플레이스토어 / 에디터 스마트폰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집을 나설 때 '출발' 버튼을 눌러 주세요. 등록한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여 회사에 가신 후 '도착'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이때 스마트폰의 GPS가 꼭 켜져 있어야 해요. 이용할 때 한 가지 팁은 스마트폰 메인 화면에 위젯을 설정하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사진출처: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자세히 알아보기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