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혼자 살기 빡빡할 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출시⭐ 할인율 10%, 사용처는 어디?

by 1인가구 홀라 2022. 10. 20.

월급에서 줄일 수 있는 부분을 아무리 생각해도 먹을 거 밖에 없어서 슬펐던 요즘..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충전식 온누리 상품권이 나왔다고 해요. 휴대폰으로 충전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고, 예산 소진 시까지 10%나 할인받을 수 있다니! 내년에는 발행 규모를 더욱 늘릴 계획이라고 해서 기대되는데요.

 

그럼 오늘은 더 알뜰한 생활을 위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와 신청 방법, 혜택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이것 저것 가지가지 하고 있는 요즘, 한 푼이라도 절약하면서 살 수 있는 혜택이니 주목해 보자구요.

    

진짜예요. 진짜..... 대박.. 어쩌지..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사진 출처: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이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판매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행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입니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소비자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앱에 등록하여 충전한 후, 실물 카드 결제 방식으로 사용하는 신규 온누리상품권이에요. (삼성페이, 카드사 앱 결제 가능)

     

 

온누리상품권 - Google Play 앱

온누리상품권은 앱을 통해 편리하게 온누리상품권을 충전하고 등록한 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play.google.com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은 앱을 통해 편리하게 온누리상품권을 충전하고 등록한 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일반 사용자 : 앱을 통한 온누리상품권 금액을 충전하고, 본인 명의의 카드

apps.apple.com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형 상점가, 상권 활성화 구역 및 자율 상권 구역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확인 방법은 가맹점포 내 부착되어 있는 스티커를 확인하시거나 온누리상품권 앱에서 '가맹점포 찾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확인하기

 

가맹점포찾기

홈 >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찾기

www.sbiz.or.kr

 

 

 

 

사진 출처: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혜택

온누리 상품권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통시장에서 사용한 부분에 한해서 최대 40%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상품권 할인 혜택과 더불어 카드 사용실적에 반영됩니다. 이용 가능 카드사는 신한, 현대, 삼성, 하나, 국민, 농협, 비씨 등 향후 계속 추가 예정이라고 해요.

 

 

 

  

사진 출처: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결제 가능 카드

9월 1일부터(6개 카드사): KB 국민카드, 농협카드(BC 농협 포함),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등록 불가 카드 : 기업(법인) 카드, 가족카드, 기프트카드, 특수 목적 카드(바우처/지역화폐/보조금 전용 카드 등) 및 참여 카드사별 기준에 따른 일부 카드

 

 

 

 

사진 출처: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사용 방법

  1. 앱스토어에서 온누리상품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3. 보유하고 있는 카드 등록
  4. 출금할 계좌 등록
  5. 원하는 금액을 충전
  6.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자세히 알아보기

 

 

전통시장 통통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출시 안내(8.29)> □ 8.29일부터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온누리상품권'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온누리상품권 앱 다운로드 링크 : https://link.e-onnurigiftcard.

www.sbiz.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