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혼자 살기 빡빡할 때

케이뱅크 계좌 개설 방법, 체크 카드 종류! ATM 수수료가 무료?

by 1인가구 홀라 2022. 8. 11.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 카카오뱅크가 등장하면서 기존의 메이저 은행사보다 인터넷 은행을 선호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카카오 뱅크나 케이뱅크 같은 인터넷 은행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ATM 수수료가 무료라는 거죠.

 

그래서 오늘은 케이뱅크의 계좌 개설 방법부터 ATM 수수료 정책, 체크 카드 종류 소개까지 준비했습니다!

 


수수료 무료, 케이뱅크 계좌의 모든 것

케이뱅크 계좌 개설 방법

케이뱅크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 돼요. 회원 가입은, 모바일 앱으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한 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계좌 개설은 간단한 회원 가입 후 바로 진행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됩니다. 계좌 개설 이후에는 자동으로 모바일 체크 카드 신청 탭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모바일로만 사용하는 체크 카드를 신청해도 되고 실물 카드도 추가 신청해도 돼요.

 

 

케이뱅크 (Kbank) - make money - Google Play 앱

24ㆍ365 계좌개설, 예적금, 대출 가능, 전국 어느 은행에서 뽑아도 무료

play.google.com

 

 

 

사진 출처; 케이뱅크 홈페이지

케이뱅크 ATM 수수료

케이뱅크는 국내 모든 은행의 ATM 기기와 GS25 편의점의 현금 인출기에서 케이뱅크 계좌에 대한 현금 입출금 수수료가 면제돼요. 다만, 이를 제외한 다른 편의점의 사설 ATM 기기들에서는 1,100원 ~ 1,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니 꼭 확인하고 이용해 주세요!

 

 

 

한도 이렇게 높지 않아도 되는데...ㅎㅎ

케이뱅크 ATM 이용 한도

 
1회
1일
카드
출금
100만 원
600만 원
입금
100만 원
한도 없음
이체
600만 원
3,000만 원
무카드 거래
출금
100만 원
100만 원
이체
600만 원
1,000만 원

ATM 기기의 이용 한도는 위 표와 같으며, 자동화기기의 사양에 따라 입출금 가능 금액이 다를 수 있다고 해요. 무카드 거래의 경우 당행 및 GS25 편의점 자동화기기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한도 내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이용 한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앱 > 뱅킹관리 > 무카드거래)

 

 

 


케이뱅크 체크카드 추천

사진 출처: 케이뱅크 홈페이지

1. 플러스 체크카드

케이뱅크는 두 종류의 체크 카드가 있어요. 플러스 체크카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드로, 계좌 개설을 하고 모바일 체크 카드를 신청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Pay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요. (실물 카드도 배송이 오면 사용 가능합니다.) 

 

국내, 외 전 가맹점에서 3%까지 특별 캐시백(월 최대 2만 원)을 받을 수 있고, 쿠팡, G마켓 등의 소셜커머스, 넷플릭스, 배달의민족, 지니 뮤직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해요. 모든 은행과 GS25의 ATM 기기에서 수수료가 무료! 후불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으며,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 월 3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의 체크 카드와 유사해요.

 

 

  

사진 출처: 케이뱅크 홈페이지

2. KT 멤버십 더블 혜택 체크카드

이 카드는 KT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큰 혜택을 제공하는 KT 멤버십 더블 혜택 체크카드예요. KT 모바일, IPTV, 인터넷, 집 전화, 인터넷 전화, 와이브로 상품을 1개 이상 본인 명의로 사용 중인 고객만 신청이 가능하며, KT 멤버십으로 할인받은 포인트만큼 한 번 더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달라지며, KT 통신 요금을 최대 20%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고 하니 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케이뱅크 체크카드 만들러 가기!
 

카드 - 케이뱅크

케이뱅크 삼성iD카드 스트리밍·웹툰, 배달앱·커피, 교통, 쇼핑 등 최대 50%, 월 최대 55,000원 할인

www.kbankn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