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혼자 살기 빡빡할 때

카카오뱅크 수수료 무료? ATM 현금 인출, 입출금 하는 법!

by 1인가구 홀라 2022. 7. 31.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편의점에서 1,000원 짜리 물건을 살 때에도 현금 대신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이용하죠. 에디터도 현금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수시로 계좌에서 돈을 출금해야 하고, 거스름돈을 받아야 한다는 불편함 때문에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카드를 이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다양한 은행 중에서도 활용도 높은 카카오뱅크의 ATM을 이용한 입출금 과정을 살펴 보고, 수수료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현금 인출 수수료 얼마?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ATM 기기 사용과 관련한 내용을 확인해 보면, 카카오뱅크에서 발급 받은 체크카드로 입금 거래가 가능한 ATM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 되어 있어요.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이 카뱅 수수료 관련일텐데요.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수수료가 900원이라고 표시 될 지 몰라도, 카카오뱅크 현금 인출 시 수수료는 없습니다!

 

 

 

 

사진 출처: 에디터 직접 촬영

카카오 뱅크 입금 한도는?

카카오뱅크는 모든 은행 및 입금 거래를 지원하는 ATM을 보유한 편의점에서 입금이 가능하며, 특히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경우 약 70%가 입금 가능한 기기가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편의점은 직접 서비스가 가능한 곳을 찾아봐야 해요. 입금 한도 1회 100만 원, 횟수 제한과 수수료는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ATM 입출금 하는 법! (feat. 국민은행 ATM)

사진 출처: 에디터 직접 촬영

1. 거래가 가능한 ATM 찾기

에디터의 경우, 가까운 국민 은행 ATM으로 갔어요. 만약 편의점에서 하실 경우 위에서 말했듯이 가능한 기기를 찾아야 합니다. (당근에 물어보는 걸 추천해요!)

 

사진 출처: 에디터 직접 촬영

2. 카드 투입 → 예금출금

카드를 투입하고, 거래 계속을 누르면 많은 거래 목록이 떠요. 그 중 왼쪽 상단 첫 번째에 있는 '예금출금'을 선택해 주세요.

  

사진 출처: 에디터 직접 촬영

3. 출금 금액 선택

메뉴에서 1만 원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보이스 피싱 피해 예방 안내가 표시되고, 거래를 계속 진행할 수 있어요.

 

사진 출처: 에디터 직접 촬영

4. 출금 진행하면 끝!

이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명세표 출력 선택 화면과 함께 수수료가 0원이라는 걸 알 수 있어요! 국민 은행의 경우, 처음부터 수수료가 0원이라고 나와 있지만, 다른 은행이나 편의점 ATM의 경우는 달라요.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최초에는 유료로 수수료가 명시되어 있지만, 거래를 진행하고 난 뒤, 수수료가 없다는 안내 문자가 옵니다.

 

 

 

 


사진 출처: 에디터 직접 촬영

간편하게 카카오뱅크 계좌의 돈을 현금화할 수 있었어요. 입금, 출금, 송금을 할 때 다른 은행들의 경우, 대부분 수수료가 존재합니다. 수수료도 없고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한 은행은 카카오뱅크 말고도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 있으니 자신에게 잘 맞는 은행을 선택해서 이용하시기를 추천해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까다로운 계좌 개설도 정말 손쉽게

www.kakaoban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