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팁] 1인 가구 생활 가이드

1인가구여, 채소를 먹자! 언니네 텃밭 제철 과일, 채소 정기 배송받기❣️

by 1인가구 홀라 2022. 8. 3.

혼자 살면 먹기 제일 어려운 게 과일과 채소인데요. 뭐가 싱싱하고 좋은 건지 구분하는 것도 힘들고, 양이 많아서 상하기 전에 먹기 힘들어요. 그래서 적당한 양의 다양한 과일, 채소를 주기적으로 배송받고 싶은 마음이 커지고 있던 요즘, 채소를 정기 배송해 주는 언니네 텃밭을 알게 됐어요!

  

맛있어 보이기만 하는데!

처음 들어보신다고요? 지금부터 멋진 언니들이 정성으로 키운 농작물을 먹을 수 있는 여성농민 공동체 '언니네 텃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과일, 채소 많이 먹고 몸과 마음 모두 튼튼한 어른이 되어 보아요~!

  


멋있는 우리 언니들, 언니네 텃밭

언니네 텃밭이 뭐예요?

언니네 텃밭은 여성 농민들이 건강한 방식으로 키워낸 농작물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농민 분들은 가족이 먹는 것이라 생각하며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다품종 소량생산의 텃밭 농사를 하신다고 해요.

 

농작물 판매뿐만 아니라, 지역 먹을거리의 확산과 여성농민의 자립, 농촌 공동체의 재건 등 사회적인 역할도 수행하고, 우리의 토종 씨앗을 지키기 위한 활동, 소외된 분들을 위한 먹을거리 나눔도 하는 곳이랍니다.

 

 

 

  

토종 씨앗이 뭔데요?

토종 씨앗이란 우리 땅에 토착화된 씨앗, 형질이 고착화되어 매년 안정적인 수확량이 검증된 씨앗으로 우리 땅과 기후에 적응해 지속적인 생산이 가능한 씨앗이에요. 재해에 강하고, 자가 채종이 가능해서 공급의 안정성을 지켜줍니다.

 

그런데 이렇게 소중한 토종 씨앗이 먹을거리의 상품화, 대량생산 농업, 유전자가 조작된 후 지적재산권에 등록되어 위험한 상태라고! 다행히 언니네 텃밭을 통해서 토종 씨앗을 살 수 있고, 후원도 할 수 있습니다.

 

 

 

      

언니네 텃밭 판매 품목

채소, 과일과 더불어 곡류, 차, 꿀, 축산물, 수산물, 유제품, 장류, 장아찌, 김치, 들기름, 빵 등 정말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다양한 품목을 매주 정기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언니네 텃밭 홈페이지 / 연잎밥과 무안 제철꾸러미

처음이라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1회 또는 1개월만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꾸러미'가 있으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이외에도 제철꾸러미, 1인 꾸러미, 제주고향 꾸러미, 채식 꾸러미 등 다양한 테마가 있습니다. 격주로 배송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에디터는 요리뚝딱꾸러미(연잎밥)신청하려고요ㅎㅎ)

 

언니넷 텃밭 꾸러미 구경하기
 

언니네텃밭 :: 텃밭과 꾸러미로 바꾸는 세상

거창 흑마늘 경남 / 변화경 판매가 12,000원

www.sistersgarden.org

 

 

    

사진 출처: 언니네 텃밭 홈페이지 / 유기농 우리밀 치아바타와 쇠머리 영양찰떡
사진 출처: 언니네 텃밭 홈페이지 / 단호박 식혜와 허니포레스트 수제 소시지

언니네 텃밭에서 이런 음식도?

위에서 말했듯이 언니네 텃밭에서는 정말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요! 에디터가 사고 싶은 음식을 가져왔습니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것 같은 치아바타와 영양찰떡, 단짠의 대명사 단호박 식혜와 수제 소시지까지!

 

색소로도 표현할 수 없는 진짜 단호박만 들어간 식혜의 저 빛깔 좀 보세요. 보기만 해도 육즙이 느껴지는 통통한 소시지를 함 봐주시것어요? 이외에도 한우, 우유, 모짜렐라 치즈, 부각 등 정말 사고 싶은 게 많습니다ㅠㅠ

 

 

 

 


사진 출처: 언니네 텃밭 홈페이지

언니네 텃밭 구매하는 방법

지금 저처럼 참을 수 없는 분들은 언니네 텃밭 사이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철 농작물의 빠른 소식은 인스타그램, 언니네 텃밭을 이용하신 분들의 후기,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를 통해서 알 수 있어요. 전 더 이상 참기 힘들어서 바로 주문해야 할 거 같아요. 

 

꾸러미는 매주 수요일에 배송하며, 요리 뚝딱 꾸러미는 8월에 휴식한다고 하니 이용 전에 참고해 주세요. 그럼 대한민국 1인가구 대표 에디터도 배 채우러 가보겠습니다!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언니네텃밭 (@sistersgarden) / 트위터

얼굴 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언니네텃밭👩‍🌾 건강히 길러낸 제철 농산물을 언니네텃밭에서 만나봐요 🍎🌽🥦🌶🍆🧅🥕🥔🌾🌿🥜🍄🥑🥬🧄

twit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