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혼자 살기 빡빡할 때

예금자 보호 가능! 파킹통장 금리 비교 BEST 5

by 1인가구 홀라 2022. 11. 8.

적금을 들고 1년이나 2년 있다가 받았을 때.. 코딱지만큼 작던 이자를 기억하시나요? 에디터도 1년 동안 모아서 받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당황한 적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금리도 높은 파킹 통장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파킹 통장은 주차장처럼 은행에 잠시 맡겨두는 목돈으로 요즘 금리가 많이 올라가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그럼 인터넷 은행과 저축 은행 파킹 통장의 금리와 한도를 알아볼까요?

 

 

파킹통장의 모든 것

하루만 맡겨도 연 3%?

파킹통장이란

파킹 통장이란 주차하듯이 목돈을 은행에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일정 금액 이상이 통장에 예치돼 있으면 하루만 맡겼어도 연 1%를 넘는 금리가 지급된다고 해요. 돈을 수시로 넣고 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5000만 원까지 원금 보장이 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요즘에는 금리가 인상하면서 연 2~3% 금리를 제공하는 통장도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인터넷 은행 파킹통장 3가지

사진 출처: 케이뱅크 홈페이지

1.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금리

파킹 통장이 있는 인터넷 은행은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 뱅크가 있어요. 우선, 케이뱅크에는 '플러스박스'라는 통장이 있으며, 금리를 연 2.3%로 인상했습니다. 그래서 3가지 은행 중 가장 높은 금리를 자랑해요. 최대 3억 원까지 예치가 가능하고, 최대한도인 3억 원을 한 달 동안 예치하면 세후 약 48만 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토스 홈페이지

2. 토스뱅크 파킹통장 금리

토스뱅크의 통장은 1억 원 이하라면 금리가 연 2.3%, 1억 원을 초과하면 연 0.1%가 적용돼요. 이자는 매월 세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3.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금리

카카오 뱅크는 얼마 전, 금리를 0.2% 인상하여 지금 연 2.2%입니다! 세이프박스 1개의 최대 보관 한도는 1억 원이지만 여러 개의 세이프 박스를 보유하면 1억 원이 넘는 금액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저축은행 파킹통장 2가지

사진 출처: OK 저축은행 홈페이지

1. OK 저축은행 세컨드 통장 금리

OK 저축은행은 최고 연 3.5%(세전)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 통장이 있어요! 1,000만 원까지 기본금리 연 3.0%가 적용되며, 다른 은행 오픈 뱅킹에 계좌를 등록하면 우대 금리 0.5%를 받을 수 있어요. 1,000만 원 초과분에는 최고 연 0,7%가 적용되니 참고해 주세요.

 

 

 

사진 출처: 페퍼저축은행 홈페이지

2.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파킹통장 금리

페퍼저축은행의 페퍼스 파킹 통장은 조건 없이 5,000만 원까지 최고 연 3.2% 금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5,000만 원 초과분은 연 1.0% 금리가 적용됩니다.

 

 

 

 

한눈에 보는 파킹통장 금리 비교

파킹통장 금리 비교표

파킹통장 금리 비교표 금리가 높아진 이유는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가 3%를 넘어가면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라고 해요. 사실 따지고 보면 그닥 크게 차이 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소중한 내 돈... 한 푼 두 푼,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을 수 있다면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도 좋겠죠? 파킹통장 금리 비교는 아래 표에 한 번 더 정리해 드릴게요!

 

(2022년 10월 기준)

  케이뱅크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금리 연 2.3% 연 2.3% 연 2.2% 연 3.5% 연 3.2%
최대 한도 3억 원 1억 원 1억 원 1,000만 원 5,000만 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