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팁] 1인 가구 생활 가이드

옷, 머리, 자동차.. 정전기 없애는 법 6개? (정전기 방지 가보자고)

by 1인가구 홀라 2022. 12. 20.

문을 열다가도 따끔, 옷을 갈아입다가도 따끔! 미친 듯이 아픈 건 아니지만 정신 번쩍 들게 하는 따가움이 은근한 스트레스를 주는 건조한 날씨입니다. 일상생활 속 정전기가 눈에 보이는 피해를 주는 건 아니지만, 가끔 머리카락에 잔뜩 정전기가 일어나면 스타일 다 구기는 건 사실이죠.

 

은근히 성가신 정전기, 어떻게 방지해야 할까요? 오늘은 정전기 없애는 법을 소개할게요!

   

미안해..

 

정전기 방지, 정전기 없애는 법!

1. 가습기 틀어두기

정전기의 가장 큰 원인은 건조함입니다. 집안에 난방을 틀어두는 겨울철에는 특히나 더욱 건조해지는데요. 실내 습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 가습기를 트는 것이겠죠? 만약 가습기가 없다면 빨래하고 젖은 옷을 실내에 걸어두세요. 자연 건조가 옷에 생기는 정전기도 막아준다고 하네요!

 

 

  

2. 헤어 제품 바르기

자연 건조가 제일 좋지만, 우리는 주로 젖은 머리를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말립니다. 머리카락이 더 더 건조해지는 이유! 덜 건조하게 정전기도 방지하고 싶다면 샴푸 후에 린스를 사용하거나, 헤어 오일이나 에센스, 트리트먼트를 열심히 발라주세요.

 

 

  

3. 핸드크림 바르기

겨울에는 자동차 손잡이, 문 손잡이, 손이 닿는 어디든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 같아요. 손 씻은 후에 열심히 핸드크림을 발라주세요. 피부의 보습은 정전기를 막아줘요.

 

 

  

4.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옷에 발생하는 정전기를 세탁할 때부터 방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1/4컵을 빨래에 넣고 세탁기를 돌리세요. 빨래 양에 따라 베이킹소다는 더 추가하거나, 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의 특성 자체가 정전기를 방지한대요.

 

 

  

5. 옷핀이나 클립, 열쇠 이용하기

이미 생긴 정전기를 미리 방전시켜 따끔할 일을 만들지 않을 수도 있어요.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옷의 안 보이는 곳에 옷핀이나 클립을 달아놓으세요. 자동차 문이나 현관문을 열고 닫기 전, 열쇠로 한두 번 두들겨 정전기를 방전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열쇠가 없다면? 손톱으로 먼저 터치하면 ok!

 

 

  

6. 다 귀찮다면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라도..

이런 방법들을 열심히 활용하는 나의 모습이 무색하게,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나 패드 등의 물건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프레이는 이불 정전기나 옷 정전기를 방지해 주며, 패드는 정전기가 발생하는 스위치나 손잡이 등에 붙여 사용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