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팁] 1인 가구 생활 가이드

주방 기름때 제거, 기름 찌든 때 제거 TIP! 주방 청소 쉽더라

by 1인가구 홀라 2022. 12. 21.

모든 청소는 미루지 않고 그때그때 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러지 못했기 때문에 이 글을 보고 계시는 거겠죠? 마치 이 글을 쓰고 있는 저처럼.. 기름때는 즉시 제거하지 않으면 눌어붙어 깨끗하게 제거하기 어려워집니다. 오히려 지울수록 더 지저분해지죠. 주방 후드 생각만 하면 벌써 머리가 아프네요.

 

그래서 오늘은 주방 기름때 제거 방법을 모아 모아 소개합니다. 날 잡고 청소 싹 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요리 후 즉시 뒷정리하는 습관도 가져봐야겠어요. 하하;

   

지긋지긋한 기름때.. 주방 기름때 제거 방법 모음

엄마.. 베이킹소다 어딨어?

1. 만능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청소 꿀팁 소개할 때 매번 등장하는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 이 정도면 생활 필수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베이킹소다 또는 과탄산소다에 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기름때가 묻은 곳에 펴 바릅니다. 뜨거운 물이면 더 좋아요. 가만히 5분 정도 둔 다음 수세미나 칫솔로 박박 닦아주면 끝!

 

 

   

그 한 잔은 청소하는데 쓰기로..

2. 어제 먹다 남은 소주 반 병..

술도 식으면 맛이 없다고, 먹다 남은 술이 마침 쓸모 있어지는 순간입니다. 고깃집에 가면 가끔 테이블을 소주 남은 것으로 닦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소주가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분무기에 넣고 뿌려서 닦거나 행주를 적셔서 닦아내면 된답니다. 맥주도 가능해요.

 

 

   

어머 뭐야 쉽잖아

3. 주방 세제를 무시하지 마라

설거지할 때 사용하는 주방 세제는 기본적으로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심한 기름때가 아니라면 주방 세제로 먼저 닦아내는 게 좋겠죠. 뜨거운 물과 주방 세제를 이용해 바로 문질러 닦거나, 잘 지워지지 않는 때는 세제를 적신 키친타올을 올려두고 5분 후 뜨거운 물로 닦아내면 됩니다.

 

 

  

엎지만 않으면 행복회로 ON

4. 이열치열, 기름은 기름으로?

기름때는 기름으로 제거할 때가 가장 쉬울지도 몰라요. 마치.. 선크림으로 화장을 지우는 그런.. 느낌? 대신 보디 오일이나 순한 식용유를 사용해 주세요. 키친 타올에 오일을 적셔 기름때를 문질러 녹입니다. 이후에 주방 세제와 뜨거운 물로 완벽히 제거하면 끝!

 

 

  

먹지(???) 말고 주방에 양보하세요

5. 요즘 없는 집이 없죠? 손소독제!

손소독제가 은근히 요물입니다. 알코올 성분이 강한 손소독제도 기름때를 쉽게 제거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죠. 키친타올에 손소독제를 묻혀 닦아주면 돼요. 오늘 소개한 방법 중에 가장 깔끔하고 간편한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식기 등 입에 들어가는 것들은 한 번 더 씻어줘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하는 과정이 조금 답답할지도..

6. 기름때 원천봉쇄하기

주방 후드나 가스레인지를 둘러싼 타일 벽 등 자주 기름이 튀어 기름때가 끼는 곳을 원천봉쇄해두면 편리하다고 해요. 더러워지면 바로 떼어 버릴 수 있는 투명 랩이나 종이 호일, 유산지, 신문지를 사용하는 건데요. 조리 후에 제거하면 되어서 아주 간편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