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행복하자, 아프지 말고~!

잊지 말고 챙겨 먹자! 면역력에 좋은 음식, 과일, 채소 BEST 7

by 1인가구 홀라 2022. 3. 22.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은 일상이 된지 오래입니다. 손 씻기와 외출 자제 등 다양한 예방법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내 몸의 면역력 강화를 하는 것이죠.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며,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더불어 음식만 잘 섭취해도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힘을 단번에 기를 수 있답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야채, 채소를 살펴볼게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BEST 7

아침에 먹어야 더 좋은 사과

피로를 풀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사과

사과에 풍부한 비타민C와 유기산은 피로를 풀어주는 동시에 면역력을 높여줘요. 또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심장병 등과 같은 혈관질환과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사과에 포함된 칼륨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은 과일 중 하나랍니다!

 

 

 

 

한 입에 쏙

바이러스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키위

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키위 주스를 20일 동안 주고 콜레라 바이러스를 주입한 쥐의 면역력이 상승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키위에 풍부한 비타민C는 바이러스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인터페론 생성을 촉진해 체내 면역력을 키운다고 해요. 이 외에도 비타민E는 사과의 6배에 달하고, 베타카로틴, 폴리페톨 등의 항산화 영양소도 풍부하다고! 항산화 영양소는 우리 몸에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해 몸에 염증 반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까지 합니다.

 

 

 

 

이거 아시는 분?

피부 노화 방지하고 혈액순환 원활하게

석류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진 석류는 유방암, 폐암 등을 예방하는 폴리페놀, 엘라지탄닌, 갈로탄닌,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석류에는 비타민A부터 E까지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줘요. 특히 씨앗에 들어있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은 항암효과에 뛰어나며 피로한 사람에게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미니언이 바나나를 좋아하는 이유

젖산을 분해해 체력을 증진하는

바나나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된 바나나는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과일입니다. 피로 유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해 체력을 끌어올려 줘요. 피곤하거나 격한 운동을 할 때 바나나를 섭취하면 좋은 이유도 이 때문! 또한 바나나는 지방 함량이 적고 칼륨이 많이 함유돼 있어 칼륨의 흡수를 돕는데 효과적입니다.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뼈 관련 질환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마늘 좋은 거야 뭐~

세균을 격퇴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마늘

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강 식품으로 꼽히는 마늘에는 셀레늄과 마그네슘 등 항염증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세균을 격퇴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코로나 치사율을 부추기는 기저질환인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 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되죠.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질 농도를 감소시켜 혈행 개선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마늘 영양 성분들은 많지만 콜레스테롤이 없고 오히려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하는 작용을 합니다!

 

 

 

  

뽀빠이는 시금치 없이 못 살아

소염 성분으로 다양한 염증 대응

시금치

뽀빠이가 에너지를 쓰기 전에 먹는 식품으로도 유명한 시금치! 실제로도 시금치는 2002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시금치에는 소염 성분이 함유돼 있어 체내 다양한 염증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돼요. 또한 비타민K, 칼슘, 인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귀엽군

감기, 독감은 물론 암까지 예방

버섯

버섯은 장을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베타 글루칸 성분이 바이러스가 들어왔을 때 이를 잡아먹는 대식 세포 역할을 해주죠. 타고난 성분으로 감기, 독감은 물론 암을 예방하는 효능까지 겸비한 건강 재료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