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혼자 살기 빡빡할 때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국민연금공단에서 쉽게 받는 방법!

by 1인가구 홀라 2021. 10. 21.

기업이나 회사에 소속되어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재직증명서는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 등에서 요구할 때가 많아요. 회사에 요청하면 각 기관에 맞는 양식으로 재직증명서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해 급한 경우에는 이 또한 쉬운 일이 아닙니다.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되던데, 재직증명서는 집에서 발급받을 수 없는 걸까요?

 

아쉽게도 표준화되어있는 양식이 없는 재직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실망하지 마세요! 대신 4대 보험 가입 증명서로 제출해도 된답니다.

 

요즘은 집에서 다~ 되나 봐요

프리랜서나 자영업자 등의 일부 직종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직종은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지 못했다면 국민연금공단에서 4대 보험 가입 증명서를 발행 받으면 돼요.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홀라와 함께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해결해 볼까요? 차근차근 따라 해보세요!

 

 

국민연금공단

 

www.nps.or.kr

 


엄청 쉬운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사진=국민연금 홈페이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를 클릭하세요.

 

 

사진=국민연금 홈페이지

개인서비스의 가입증명서발급을 선택!

 

 

사진=국민연금 홈페이지

컴퓨터에 발급된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여러모로 간편한데요. 공인인증서 또한 해당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사진=국민연금 홈페이지

로그인 완료 후에는 국문/영문증명서를 선택하고 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

 

 

사진=국민연금 홈페이지

모두 동의 후 확인하기!

 

 

사진=국민연금 홈페이지

확인하고 나면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나오는데요. 현재 재직하고 있는 회사의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것이니 특정 사업장 선택을 체크하고 해당 사업장을 선택하세요. 이후 프린터발급 또는 팩스전송을 누르면 완료!

 

 

사진=국민연금 홈페이지

저는 프린터발급을 선택했는데요. 개인,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의 발급 용도에 맞게 체크하세요.

 

 

사진=국민연금 홈페이지

이렇게 발급받은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면 재직증명서로 인정받을 수 있어요. 간단하죠?!

 

 

 

댓글